서재정 교수 ‘한반도 평화 웨비나’로 오세요

뉴스프로 대기자 이하로

격동기의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 

PTN 주관, 7월 30일 저녁 9시 30분

“평화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북미 정상회담 후 미국 내에서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북미주 한인 통일단체 및 평화 단체들의 연대체인 PTN(Peace Treaty Now,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해외동포연대)이 한반도 문제 권위자인 서재정 국제기독교 대학 정치 및 국제관계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온라인 세미나인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발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격동기의 한반도, 그리고 평화를 향한 북미동포들의 과제“라는 주제로 오는 7월 30일 저녁 9시 30분(미 동부시간 기준)에 열린다. 

이번 웨비나를 준비한 PTN 측은 “급변하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고 북미주한인동포들의 역할과 향방에 대해서 가늠해보자는 취지에서 웨비나를 준비하였다”고 밝히고 있어 그 동안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에 궁금해 하던 많은 이들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특별한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웨비나 형식으로 열려 많은 이들의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웨비나(Webinar)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마이크나 전화를 이용해 강사와 참석자간에 실시간, 양방향으로 진행되는 형식으로 참가자들은 자기 자리에 있는 컴퓨터를 통해 쉽게 웨비나에 참석할 수 있어 모든 사람들의 참석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웨비나에는 발언자가 이야기 하는 동안 청중들은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쌍방 의견 교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웨비나의 운영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웨비나 프로그램의 질문기능의 버튼을 통해서 진행 중에 참여자들의 의견에 대해 생각나는 부분을 바로 묻고 생각을 들을 수 있어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웨비나에 주강사로 참여하는 서재정 교수는 국제 기독교 대학 (International Christian University)의 정치 및 국제관계 교수이며 한반도 국제 관계 전문가로”권력, 군사동맹의 권력, 이해관계와 정체성” (Power, Interest and Identity in Military Alliances)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번 웨비나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Join Zoom Meeting
https://zoom.us/j/868775563
One tap mobile
+16468769923,,868775563# US (New York)
+16699006833,,868775563# US (San Jose)
Dial by your location
+1 646 876 9923 US (New York)
+1 669 900 6833 US (San Jose)
Meeting ID: 868 775 563
Find your local number: https://zoom.us/u/acDnymSrj9

한편 이번 웨비나를 주최하는 PTN(PEACE TREATY NOW,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해외동포연대)는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지의 50여 해외동포단체가 참여하는 연대체로 남북, 북미 공동성명에서 밝힌 “한반도의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 실현”을 위해 해외동포들의 목소리와 실천을 모아 코리아전쟁의 공식적인 종식과 평화협정체결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웨비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PTN은 7월 중순 홈페이지 (https://peacetreatynow.org )를 오픈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국전쟁 종식과 평화협정체결 위한 #EndKoreanWar 캠페인 – 켈리 리

#EndKoreanWar 캠페인 자료 모음 – Peace Treaty Now 홍보부

#EndKoreanWar 온라인 릴레이 – Peace Treaty Now 홍보부

 

뉴스프로 대기자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미주동포연대
Peace Treaty Now

philaktimes@gmail.com

이하로

한국전쟁 정전 66주년

Day(s)

:

Hour(s)

:

Minute(s)

:

Second(s)

저는 대담하게 오늘의 상황을 만들어 내고 통 큰 합의에 동의한 김정은 위원장의 용기와 결단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는 주도적으로 우리 민족의 운명을 결정해 나가되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저는 서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해 정기적인 회담과 직통전화를 통해 수시로 논의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결코 뒤돌아 가지않을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대한민국, 2018년 4월 27일

최신기사

미국 의회도 찬성한 “한국전쟁 종전”… 한국 국회는 뭐하나

미국 의회도 찬성한 “한국전쟁 종전”… 한국 국회는 뭐하나

지난 11일 미 연방의회가 공화당-민주당의 경계를 넘어 초당적으로 수정안을 통과시키는 것을 보면서 고국의, 대한민국의 국회를 생각해본다. 고국의 국회에서 ‘남북정상회담을 환영한다’ 같은 결의안 같은 게 채택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환영은커녕 야당은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한 것들 마저 부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read more
Share This